본문 바로가기
종교철학/주일대표기도문

9월 새벽 예배 대표 기도문 5편 모음

by l*cjcGcj"2@ 2025. 7. 11.
반응형

9월 새벽 기도문

9월의 상황에 맞추어 작성된 기도문입니다. 가을의 시작과 계절, 새로운 시작 등의 의미를 넣었습니다. 은혜로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9월 새벽예배 대표기도문 1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선선한 아침 공기와 함께 맞이한 이 9월의 새벽에 저희를 주님의 전으로 인도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서늘한 바람이 우리 곁을 스칩니다. 이 계절의 변화를 통해 하나님의 섬세하신 손길을 다시금 느끼게 하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주님, 9월은 한 해의 후반부를 살아가며 우리가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게 하는 시간입니다. 바쁘고 분주한 일상 속에서 잊었던 주님의 말씀을 다시금 붙잡게 하시고, 무뎌졌던 마음을 새롭게 하여 주소서. 우리의 심령을 정결케 하사 이 아침의 기도가 하늘 보좌에 상달되게 하옵소서.

특별히 이 계절, 들과 산에 결실이 익어가는 것처럼 우리의 신앙도 익어가기를 원합니다. 말씀과 기도 속에서 더욱 깊어지는 믿음을 허락하여 주시고, 가정과 교회가 하나 되어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은혜가 임하게 하옵소서.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9월 새벽예배 대표기도문 2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이른 아침, 찬란하게 떠오르는 햇살처럼 주님의 영광으로 우리 마음을 비추어 주옵소서. 수확의 계절이 성큼 다가온 9월, 우리의 삶도 주님 앞에 풍성한 열매로 드려지기를 원합니다.

이 아침, 우리가 드리는 기도와 찬양이 오직 주님께 영광이 되게 하시고, 이 시간에 깨어 하나님을 찾는 이들에게 성령의 충만함을 허락하여 주소서. 주님, 9월의 문턱을 넘으며 저희에게 지혜와 분별을 주시고, 모든 길에 주님의 인도하심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삶의 무게에 눌려 지쳐 있는 이들에게 위로를 주시고, 아픔과 상처 속에 있는 이들에게 치유의 손길을 베풀어 주옵소서.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드리오니, 정의와 평화가 강물처럼 흐르게 하시고, 지도자들에게 하나님의 뜻을 따를 지혜를 허락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9월 새벽예배 대표기도문 3

거룩하신 아버지 하나님, 9월의 첫 빛을 따라 주님 앞에 나아갑니다. 이른 새벽, 고요한 시간 속에서 들려오는 성령의 음성에 귀 기울이며, 마음을 열고 기도드리오니 저희의 중심을 받아 주옵소서.

이 계절, 농부가 거두기를 기대하며 기다리는 것처럼 저희의 영혼도 믿음의 열매를 맺기 위해 간절히 주님을 기다립니다. 그동안 게으르고 나태했던 마음을 회개하오니, 긍휼을 베푸시고 다시 한 번 열정으로 충만케 하옵소서.

가정마다 평강을 주시고, 교회마다 부흥의 역사를 허락하시며, 우리 민족이 하나 되어 하나님을 경외하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새벽마다 베푸시는 은혜로 오늘 하루를 시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사랑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9월 새벽예배 대표기도문 4

사랑과 자비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이른 아침 주님을 찬양하며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9월의 문을 열며 우리는 자연의 변화 속에서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깊이 묵상합니다.

매일 아침을 열어주시는 주님의 은혜로 우리 삶도 새로워지게 하시고, 메마른 심령이 주님의 생수로 흠뻑 젖어 다시 살아나게 하옵소서. 우리가 살아가는 이 시대가 혼란하고 어지럽지만, 믿는 자들이 새벽을 깨워 간구할 때 주께서 들으시고 응답하심을 믿습니다.

주님, 교회 안에 사랑이 넘치게 하시고, 공동체가 서로를 돌아보며 격려하게 하시며, 예배가 회복되고 기도가 끊이지 않는 성령 충만한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9월 새벽예배 대표기도문 5

영광의 주 하나님, 9월의 상쾌한 아침 공기를 마시며 주님의 이름을 높입니다. 여름의 더위가 지나고 가을의 기운이 감도는 이 시기에, 저희의 삶도 새로워지기를 간구드립니다.

주님, 이 아침 우리가 드리는 기도 속에 우리의 고백과 회개가 담기게 하시고, 우리의 간절한 부르짖음을 들으시는 하나님께서 응답하여 주옵소서. 올해도 어느덧 중반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한 해의 남은 시간을 믿음으로 잘 달려가게 하시고, 게으르지 않게 하시며, 말씀에 깊이 뿌리내리게 하옵소서.

우리 자녀들에게는 지혜를, 청년들에게는 비전을, 장년들에게는 지혜와 건강을 더하시고, 모든 성도가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고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